티스토리 뷰
목차
회사 퇴직하실 예정이시라면 반드시 정산해보셔야 할 부분이 퇴직금이죠. 근속연수에 따라 재직일수에 따라 퇴직금 금액에 차이가 많이 납니다. 오늘은 1분 내로 나의 퇴직금 계산해보실 수 있는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부터 계산방법 그리고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에 대해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신 퇴직금 계산기 바로가기⬇️
1. 계산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나의 퇴직금 계산기를 이용하시게 되면 본인의 1일 평균임금과 재직일수만 아신다면 바로 얼마의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지 1분 내로 아래버튼을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자신의 퇴직금을 쉽게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퇴직금 계산기로 이동합니다.⬇️
정부 퇴직금 홈페이지를 통해 퇴직금 계산 예제 분마 아니라 평균임금, 재직일수를 자동으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퇴직 전 3개월 임금 총액 부분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확인해 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의 사진을 통해 평균임금계산기간을 반드시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계산방법
기본적으로 퇴직금 계산은 1일 평균임금 × 30(일) × (재직일수/365) 식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1일 평균임금 계산과 재직일수에 따라 계산 결과 값이 모두 다르다는 점 때문에 계산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없이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퇴직금 계산 식의 요인들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지급조건
퇴직금은 모든 근무자들에게 주는 것은 아닙니다. 퇴직금 지급조건은 아래의 3개의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퇴직금을 받기 위한 조건들 중 첫 번째로는 바로 재직기간입니다. 일반적으로 1년 이상 근무하시지 않으셨거나 퇴직금 지급을 계약 상 없다면 받아보실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퇴직금 지급조건으로는 퇴직사유입니다. 다양한 이유에 따라 퇴직을 하실 수 있는데 본인의 이유들로 인해 발생한 사건 사고로 인해 해고를 당하셨다면 퇴직금을 받아보실 수 없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발적 퇴직 혹은 계약 만료등의 이유라면 퇴직금을 받을 수 없게 되실 수 도 있습니다.
마지막 퇴직금 지급조건으로는 근로계약서 조항에 퇴직금과 관련된 부분이 명시되어 있지 않다면 퇴직금을 지급받을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퇴직금 지급과 관련된 부분을 계약 시 반드시 체크하셔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