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평가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공부를 해야 한다는 의무감과 결과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달려온 나날들에 대한 보답을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 TOP3을 반드시 체크해 보시고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시험 전, 시험 당일, 그리고 시험 중으로 나눠 유의사항을 공유해드릴테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시험 전 유의사항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1월 14일에 실시될 예정이시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계실 겁니다. 수능 전날 11월 13일에는 수능을 위한 예비 소집이 있는 날이죠. 이 날이 정말 중요합니다. 본인이 어느 시험장소에서 시험을 치르는지 집에서는 얼마나 걸리는지, 시험장 분위기는 어떠한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TOP1 수능 시험장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TOP2 시험장 분위기는 어떠한지?
TOP3 시험장 온도는 어떠한지?
위의 시험 전 유의사항 TOP3에 중점을 두고 체크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험 하루 전이라고 특별한 활동을 하시기보다는 그저 여느 공부했던 날과 똑같이 시간을 보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하게 공부를 하시거나 계획에 없던 활동은 지양하세요.
2. 시험 당일 유의사항
2025학년도 수능 당일인 11월 14일에 유의사항을 공유해드릴게요. 가장 먼저 알려드릴 유의사항은 입실시간 30분전에는 시험장에 도착해서 분위기를 익숙하게 만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평소에 공부했던 분위기와 온도가 다르기 때문에 적응을 위해 필요한 작업입니다.
TOP1 나의 의자와 책상이 편안한가?
TOP2 시험장 온도가 너무 춥지는 않은가?
TOP3 시험에 필요한 물품을 챙겼고 반입 불가한 물품이 혹시나 있지 않는가?
위의 3가지 시험 당일 유의사항을 모두 확인해보세요. 가장 최적의 시험을 보기 위한 환경을 만드는 것은 본인의 몫입니다. 만약 의자와 책상이 본인에게 불편하다면 다른 책상과 의자를 요구할 수 있고 온도가 너무 춥거나 덥다면 수능 보조해 주시는 분에게 도움을 요청하실 수 있어요.
3. 시험 중 유의사항
마지막으로 2025 수능 시험을 보시는 도중의 팁들과 유의사항입니다. 시험 도중 가장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이 이전 과목 시험에 대한 평가입니다. 우리의 에너지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바뀔 수 없는 결과에 에너지를 쏟지 마세요. 그리고 시험 도중 불편한 상황이 있다면 반드시 감독관에게 도움을 요청하셔야만 합니다.
TOP1 이전 과목에 대한 난이도, 결과 등에 대해 절대 이야기 나누지 마세요.
TOP2 시험 도중 발생했던 사항들에 대해 감독관에게 수정 요청을 하세요.
TOP3 모르는 문제는 그저 넘긴다는 여유로운 마음을 유지하세요.
오늘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시험 전, 시험 당일, 시험 중의 유의사항 TOP3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하루동안 결정지어지는 수많은 가능성들이 있습니다. 국어에서 혹시나 계획대로 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남들도 똑같이 그런 감정을 느끼고 있을 거라는 믿음으로 무소의 뿔처럼 앞으로 나가시기 바랍니다.